아이폰 앱스토어 결제취소 아이폰앱 환불 구독취소하기

ㄹl애

·

2021. 5. 11. 04:49

728x90
반응형

정말 유용하고 쓸모 있고 편리한 어플이 많죠

그런데 잘못 구매를 하거나

내가 아닌 다른 가족이 폰을 쓰다가,

결제를 해버린 경우

예전에 무료체험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런 걸 까먹고

다시 무료체험하기를 클릭해서

자동 결제가되어버린 경우..

(이전에 이력이 있으면

제가 '체험하기'버튼을 눌렀더라도

바로 결제가 되더라구요)

이런 상황이 발생한답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결제를 하기 전에

무료체험이라는 것이 있잖아요?

보통 '7일 무료체험하기'라고 유도한 뒤,

앱 구독이 완료되면

따로 구독취소를 하지 않으면

매달마다 결제가 되는

시스템이니 주의해야해요.

무료체험을 하고 싶으면 구독한뒤,

바로 앱스토어 자기정보란에 가서

구독목록을 보고, 취소하시는 걸 추천해요.

안 그럼 까먹어요...인간이란.ㅠㅠ


이렇게

아이폰 앱스토어 결제취소가

필요한 상황이 생기죠

아이폰 앱스토어 환불받고,

구독취소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제가 작년에 포토원더랑 유라이크

어플 무료체험을 했었어요.

하지만 지웠다가..최근에 다시 다운로드 받았죠.

제가 이용했다는 사실을 까먹고

또 체험하기를 클릭해버린거에요.

그랬더니 저렇게 결제가 되어버리고..포토원더는

한달이용료가 나가고 다음달에 만료,

유라이크는 일년이 결제가 되어버려서

내년에 만료된다고 나와있어요.

당황해서 저 위에 있는 사진처럼

어플 평가 리뷰에 가서

관리자에게 환불해달라고

요청하지 마시구요

아이폰은 따로 가야하는 사이트가 있어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들어가면 된답니다.

 

http://support.apple.com

 

Official Apple Support

 

support.apple.com

 

페이지에 들어가면 환불요청하는 방법에 첫번째줄,

reportaproblem.apple.com 페이지로 이동하라고 나와있죠?

눌러주어서 이동하도록 합니다.

http://reportaproblem.apple.com

 

 

환불을 요청해야햐니까 구독취소 라고 써진 파란색 글자를 클릭해서 넘어가도록 해요.

로그인을 합니다.아이디를 입력해주면

아이폰으로 오는 메세지에 허용해주고, 확인코드를 확인해주어야해요.

코드를 페이지에 입력하게 되면 로긴이 됩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이제 여기서 간단히 선택만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문제 선택에서 환불요청을 선택했고,

선택하고 나면 사유가 나오는데

이 항목을 구입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라는 문장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파란색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면 제가 구독중인 앱 목록이 나오는데요

구독취소, 결제취소하고자 하는 어플을 선택하고, 제출을 클릭하면 됩니다.

저는 포토원더, 유라이크 2개 선택했어요.

요청상태 확인

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요.

7월 19일에는 픽스아트앱을 이런 식으로 reportaproblem.apple.com 에서 문제제출을 해서

환불이 처리되었어요.

10월9일 지금 보낸요청은 대기중이라고 떠 있네요

24시간도 되지 않아 확인해보니

오늘 환불이 완료되어있네요


 

 

 

 

 

아이폰 앱스토어 결제취소 환불요청 구독취소

스크린타임 설정으로 구입차단하기

자녀들과 폰을 같이 쓰시거나,

무분별적으로 앱 구독이 되지 않게, 유료어플인줄 모르고 다운받았다가

자기도 모르게 구입이 되는 걸 방지하고 싶을 때는 스크린타임 사용해서

구입기능자체를 비활성화 하세요.

설정에 가서 스크린타임으로 탭 한 다음에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 제한이라는 메뉴에 들어가주세요.

비활성화 되어 있을거에요.

콘테츠 및 개인 정보 보호 제한을 활성화 해줍니다.

아래 iTunes 및 App Store 구입 클릭,

앱 내 구입이 허용으로 되어 있는 것을 허용 안함으로 바꾸어줍니다.

그럼 실수로 구입하거나 구독이 되어 돈이 빠져나가는 일을 막을 수 있을거에요.

아이폰 앱스토어 구독취소하는 방법과

결제취소를 위해 환불요청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