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기아타이거즈 단장 조계현 그동안의 트레이드 2차드래프트 정리 솔직한 후기

ㄹl애

·

2021. 5. 15. 05:15

728x90
반응형

기아타이거즈 조계현 단장

+)

앗..기아 팬분들의 인내심이 바닥난 것이 분명하다.

재계약 뉴스 떴을 때 부터 예견된 건 아니었나 싶다..

 

 

 

트럭시위-기아 타이거즈 단장 경질 /심판매수한 프런트 직원 적폐청산

조계현 단장 경질, 오현표 노대권 등 심판매수 행위 책임 등 적폐청산요구 트럭시위 기아타이거즈 팬들의 적폐청산요구가 트럭시위로 나타났네요. 트럭은 5월 25일부터 5일동안 양재동 본사앞에

ssummersnight.tistory.com

 

 

 

기아타이거즈 단장: 조계현

우선 조계현 프로필

조계현 프로필

참고로 군산상고 에이스

해태 시절에도 에이스. 였다고 합니다.

1995년 정규리즈 평균자책점1위 했으니 커리어는 의심 안합니다

그냥 해태타이거즈 레전드로만 남아있고 기아 프론트에는 오시지 말지 그랬어요

좋은기억만 갖고     떠날수있게

(올해 서재응 투수코치가 2군으로 내려가고 

단장이 모시고 온 1군 투수코치는 군산상고 출신 정명원. 

KT 3군 육성군 코치에서 기아 1군 투수코치로 오게 되었음)

 


기아 타이거즈 조계현 단장이 데리고 온 타자를 소개합니다.

기아트레이드 류지혁

류지혁

- 2020 초반 기아 홍건희 두산 류지혁 트레이드.

잠실 두산 3연전을 기아가 피스윕 당하고 나서 발표되었는데 이 트레이드 소식듣고

기아팬들은 스윕을 당한것이 아니라 스윕을 마치 한 것처럼 승리자의 모드, 엄청 좋아했었다

류지혁에 대한 기대가 엄청 났었다는 말.

두산 내야수 외야수 수비잘하고 잘 뛰고 잘치고 다른팀이 보기에는 두산은 백업선수들도 경쟁하고 야무져 보였으니까.

두산 팬분들은 대부분 우리 류지혁 류찌, 류지혁아깝다, 왜 홍건희 데려왔냐 그런 말들 커뮤니티에서 수시로 볼 수 있었따.

-결과적으로는 윈윈도 아니도 기아 타이거즈가 손해본 트레이드

류지혁은 경기 2-3경기 뛰고 햄스트링 부상으로 (물론 열심히 하다가 그랬다)시즌아웃되었다.

햄스트링 재발한 것이기 때문에, 선수생활내내 이건 달고 살아야하니 내구성은 기대하면 안된다는 것

비시즌내내 기아 타이거즈의 유격수 해달라 3루 해라 의견이 갈렸찌만

유격수 수비는 박찬호가 나은듯. 그래서 3루로만 나오는데 가벼운 부상이 자주 있음.

타격 또한 기아팬들의 기대치만큼 하지 못했다. 지난 경기부터 김태진이 3루 선발로 출전하는데

맹타를 휘두르고 뛰고 수비하고 인상깊은 퍼포먼스 펼치는 중.

기아 트레이드 김태진

 

김태진 

-문경찬, 박정수 투수 2명 엔씨 다이노스 김태진 장현식 트레이드

3루수 문제가 계속 해결이 되지 않아서 트레이드한 것일까

문경찬은 전반기에 좋은 모습 보여주고 기아 팀 마무리투수까지 했는데,

전역하고 나서 불펜으로 조금씩 나오기 시작하던 나름 어린편인 박정수랑 묶어서

홀라당 트레이드 하니까 좀 놀람

김태진 또한 많은 사람들이 기대했지만 부상 중 트레이드였고 한달후에나 돌아와서

그냥 박찬호 2 인 것 같은 느낌, 내야유틸 백업으로 나올 거 같다 앞으로도.

사진: OSEN 제공 기아 이우성

이우성

-아직도 가장 이해가 안가는 트레이드 

기아 이명기 엔씨 이우성 트레이드. 이우성이 기아랑 경기할 때 홈런 2개 치는 모습보다 박흥식 감독대챙이 픽했다는 말이 있는데 흠....

팀에 거포가 필요하다? 군필 어린 거포 유망주..?라고 포장하는 사람을 많이 봤지만

어쨌든 두산 베어스도, 엔씨 다이노스도 포기한 타자 아닌가.. 기아가 어떻게 살림;;

 

최원준 포지션 전전하다가 외야에 최원준 주전자리 만들겸 이명기 보냈다는 사람도 이해가 안가

결론은 작년에 이명기는 3할넘게 치면서 엔씨 테이블세터 활약하고 엔씨다이노스 우승.ㅋ

기아에서는 이명기만큼 발빠르고 3할칲 수 있는 타자.? 안나타남.

특히 올해 라인업보면 ㅋㅋㅋㅋㅋ 이명기 선수 무슨 자신감으로 보낸거지???웃음나와

이우성 1군 잠깐 올라와서 타격 희망도 안보여줬고 수비는 진짜 만세수비 기본이 안된 수비를 보여주고 다시 2군햏

 

나주환

-2차 드래프트로 단장이 데리고 옴. 당시 sk는 나주환 코치직 제안했다고 하는데 나주환은 선수생활의지가 강해서 방출해준 것이다. 박찬호 유격수 가고 김선빈이 2루가고 황대인과 최원준 아무도 3루를 못하고 도망가면서 비어버린 3루수 보강한다고 데리고 온 것. 하지만 나이가 많으니 예전 나주환이 아니지..체력도 뭐도.

 

장영석

-키움 장영석과 박준태 트레이드. 무려 2억을 키움에 더 주고.ㅋㅋㅋㅋ

기아팬들이 유일하게 위안삼는건 박춘태가 여기 있어도 자리 없었다????

박준태는 작년 거의 주전으로 경기를 뛰었고, 엄청난 눈야구 ㅎ로 후덜덜한 출루율 기록, 연봉 상승

조계현 단장은 장영석, 나주환 데리고 오면서 어떻게 3루 떼워보려고 했지만

장영석은 시즌 개막부터 타격은 물론 3루 터널수비, 실책파티로 기아팬들의 혈압을 높이는 주요한 원인이 되었다

수비실책파티 참아주다가 작년에 2군가서 이제 얼굴을 볼 수가 없음

2군 성적보니 2군에서도 타율이 2할 1할 이렇다...

2억은 왜 준건데????

그걸로 챔피언스필드 의지 분홍소세지색깔로 변한거 페인트칠이나 하던지

사진출처: OSEN 기아 유민상

유민상

-2차 드래프트에서  데리고 옴.

우리 유민상 있으니까, 유민상 믿고 안치홍 그냥 잡는둥 마는둥 적극적이지도 않았다는 말도 있다

1루수인데. 바운드볼 캐치가 안되어서 어이없이 안타 만들어주는 경우가 많고

약간 BQ떨어지는 모습을 많이 보여줘서 경악을 하게 했다. 황대인이 우타 유민상이 좌타여서 둘이 나눠서 경기나오다가

정말 손절당했는지 올해는 1군에 얼씬도 하지 않음.

최근에 최형우 눈 부상 당하고 나지완 2군가고 그리고 1루수비를 했떤 터커가 다시 외야로 포지션 변경하면서

얼굴 비췄다. 에휴..근데 지금 황대인 선수나 유민상 선수나 1루수 약점 맞어

 

그 외

-기아타이거즈 단장 조계현이 다른 팀에서 40인에 묶이지 않은 선수들 2차 드래프트에서 데리고 온 타자들

김영환 (1군에 전혀 보이질 않아 누군지도 모르겠음)

문선재( ㅋㅋㅋ 내가 연봉주는 사람도 아니지만 연봉아깝.. 2군 뛰게 하려고 데리고 온건지...솔직히 다른팀이었음 ㅂㅊ...)

정성훈 ( 이분은 이미 나이가 은퇴해도 될 나이였고)

황윤호 (엔씨 2차드래프트. 작년에 장영석 황윤호 둘이 3루수에서 수비실책파티 하는 거 보고 환장함. 엔씨선수들한테 뭐 꽂힌거 있나)

이도류 황윤호 오타니 부럽지 않다.ㅋㅋ

이창진 (유일하게 잘한 영입이라고 생각되는 부분! 열심히하시고 선구안 좋고 타격도 잘하는데 수비만..그리고 다치지좀 마)

등이 있다.


이게 팀을 위한 영입인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선수 보는 눈, 추려내는 능력이 없으면 아예 하지를 말아주세요

다른 팀에서 40인 외로 내놓은 선수들 열심히 모으더니

올해 라인업이 정말....ㅋㅋㅋㅋ 다른 팀에서 내보낸 선수들로 라인업이 촘촘하게 짜여졌네


2군라인업보면 더 참담한게

다 30대;; 다른팀에서 온 선수들이나 기아팀 선수들인건 마찬가지

2군 퓨처스 보면 팀 미래가 보이고 유망주 보는 것에 희망이 생겨야 하는데

무슨 2군 주전들이 다 30대; 

2군 경험치도 제대로 못 쌓고 있는 기아 유망주 기아 신인들


 

투수들도 있다

트레이드로 온 장현식 

2차 드래프트 김재열 

변시원

홍상삼

트레이드 장현식 -장현식은 작년 트레이드 이후 내내 거의 불펜 나오면 불을 지르는.;;

(모르겠따 거의 나와서 볼넷주고 안타맞고 하면 채널돌려버림)

올해는 서재응 코치한테 코칭받고 1군 불펜에서 혹사당하듯이 활약중

.

.

.이 외에는 유명하지 않은지 아님

기아가 수십년간 드래프트에서 투수만 뽑아놔서 투수는 바꾸거나 열심히 다른팀에서 가져올 필요가 없었는지

아무튼 딱 생각나는 선수들은 우선 없네.

 


제발 타팀에서 방출되거나 애매한 선수들 타자들 모으지마세요

2군에서도 신인들이 그 선수들땜에 뛰지도 못하고

 

어정쩡해보이고 확실하지 않은 카드지만 데리고 와서 

무슨 기우제 지내듯 우연히 터져라 터져라 하는 것이 무슨 운영인데요

에휴 답답해 정말

기아타이거즈 

조계현 단장님 

임기 3년동안 기아타이거즈 라인업이 아주아주 처참해지고

2017년 핵폭탄타선이 왜 지금 진짜 사망선고 타선으로 바뀌었는지.

다른팀 방출된 선수들이 왜 기아 라인업구성하고 있는지.

리빌딩이 필요하면 제대로 하던지 왜 메이저리그 외국인감독을

30억이나 주고 계약을 했는지. 

이해가 도통 안가네요

 

더 절망적인건 현재를 보면 한숨나오는데

이 팀 미래는 더 답이 없어보인다는 점이에요.

에...휴....

728x90
반응형